전자 담배 사용자 3명 중 1명이 폐 또는 호흡기 손상과 관련된 증상이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다.
특히, 전자 담배 사용자의 33%는 EVALI 또는 전자 담배 또는 베이 핑 관련 폐 손상과 관련된 5가지 증상 중 하나 이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증상에는 기침, 숨 가쁨, 메스꺼움, 복통 및 흉통이 포함된다.
1회용 전자 담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을 겪을 가능성이 적어 문제의 일부가 규제되지 않은 성분과 테스트되지 않은 장치를 사용한 실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미국 노스 웨스턴대학의 역학 연구 부교수인 Thanh-Huyen Vu 박사는 최근 연구에서 "사용자의 제품 수정과 EVALI와 유사한 증상을 포함한 임상 증상이 있는 향이 첨가된 제품 사용 사이에 이러한 강력하고 일관된 관계를 보지는 못했다."면서 "임상 증상은 전자 담배 사용자에게 흔하며 특히 제품을 수정하거나 향이 첨가된 제품을 소비하는 사용자에게 널리 퍼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2019년에 vaping과 관련된 폐 문제에 대해 EVALI라는 이름을 명명했다. 이는 vapers의 수가 증가하여 심각한 폐 질환으로 고통 받는 사람이 많은데 다른 것이다.
이 연구를 위해 Vu 박사 연구팀은 2016년 1,400명 이상의 사람들을 조사했다. 참가자들은 그들이 사용한 특정 장치와 제품을 나열하고 베이 핑의 결과로 경험 한 증상을 보고하도록 했다.
이들 중 55%는 하나 이상의 증상이 있다고 답했다. EVALI와 직접 관련된 증상으로는 기침과 메스꺼움이 가장 흔했다.
특히 더 많은 전자 액체를 주입하여 리필된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EVALI와 유사한 증상을 보고할 가능성이 70% 더 높았고, 리필 카트리지가 있는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고 할 가능성이 95% 더 높았다.
자신의 전자 액체를 혼합한 Vapers는 EVALI와 관련된 증상을 보고할 가능성이 40% 더 높았으며 향이 첨가된 전자 담배를 사용한 사람들은 71% 더 높았다.
이에 대해 Vu 박사는 "전자 담배 또는 베이 핑 관련 폐 손상 증상이 이상하지 않았고, 일시적으로 발생하거나 대마초의 정신 활성 성분인 THC 또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의 사용과 만 관련이 있음을 나타낸다. 지난 1년 동안 EVALI 발발의 가능한 원인으로 고정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심장협회의 온라인 회의에서 발표되었다. (HealthDa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