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18일 (금) 01:49 주요뉴스 HIV 진단검사 최신 정보 공유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학술/학회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매실, 암세포 성장 억제 효과 있다
매실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종태 보해 중앙연구소장의 연구논문 ‘매실로부터 암세포를 억제하는 새로운 항암물질의 분리 동정(同定) 및 그 활성분석’에 관한 내용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농업ㆍ식품 전문잡지에 곧 게재될 예정.

미국 화학협회(ACS)에서 발행하는 ‘저널 오브 어그리컬추럴 앤 푸드 케미스트리’의 2006년 호 제54권에 게재될 이 논문에서 정 소장은 매실에서 암세포를 저해하는 활성물질 ‘B-1’을 분리 정제, 그 물질의 항암 활성을 분석한 결과 높은 암세포 생육 억제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정 소장이 ‘Prunate(C19H22O6)’라고 명명한 이 물질은 후두암, 신장암, 자궁암, 난소암 등 다양한 암세포에 대해 80~96%의 높은 암세포 생육 억제율을 보이는 반면, 정상세포에 대해서는 23% 이하로 낮은 억제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매실에 함유된 ‘Prunate’라는 물질이 정상세포 보다는 암세포들에 대해 특이적으로 높은 생육 억제효과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이에 정 소장은 그의 논문에서 매실에서 분리된 새로운 물질 ‘Prunate’가 암세포 저해 효과를 가지고 있는 건강 기능성 물질로 개발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정 소장은 “매실은 예로부터 피로회복, 숙취해소, 노화방지, 간 기능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과실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신이 내린 보약’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매실의 또 다른 효능을 연구하다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물질을 발견, 실험에 착수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보해양조 중앙연구소장과 장성공장장직을 겸하고 있는 정종태 소장은 이 논문으로 지난 2월 연세대 생명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06-06-10, 19:14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