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한국의 소비자대상’ 건강식품 온라인쇼핑몰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합리적인 소비문화 확산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강한 브랜드와 믿음을 주는 기업을 찾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한 시상이다.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5가지 항목의 소비자 평가 자료를 확보한 후 업계와 학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종합 평가를 진행해 대상 브랜드를 선정한 뒤 그중 최종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종근당건강은 지난 5월 기존 공식몰을 개편한 종근당건강몰을 신규 론칭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에 나섰다. 누구나 쉽게 종근당건강의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친화적인 환경으로 웹사이트 및 앱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를 최대화했다.
다양한 고객층에게 편리한 쇼핑/결제 환경을 구축하여 종근당건강몰을 경험하도록 사용자 중심의 UX/UI를 적용했다. 고객 활동을 기반하여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성분별, 기능별, 브랜드별로 카테고리를 분류하며 개인 선호와 목적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종근당건강몰 신규 론칭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 종근당건강몰에서 매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나가며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한 D2C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gurumx@naver.com>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3-06-29,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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