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15일 (화) 02:44 주요뉴스 '의료분쟁 조정 환자대변인' 모집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인성정보, U헬스 임베디드SW 주관사 선정
플랫폼 개발·표준화 진행…25억원 규모 2009년 11월까지
지식경제부가 공고한 `2008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선도 프로젝트' u-헬스 분야 주관사로 인성정보가 선정됐다.

2일 인성정보에 따르면 총 8개의 선도 프로젝트 중 u-헬스 분야 `생체정보 기반의 원격진료 및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단말과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주관사로 선정됐다.

사업 과제는 인체로부터 맥박, 체온, 혈압, 열량, 심전도 등의 생체정보를 관찰하고 화상진료를 통해 원격진료 기술에 적용하는 한편 건강관리 의료단말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해 표준화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번 사업에서 인성정보는 엘바이오, XCE, C&I헬스케어와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외부 연구기관으로는 서울대 의학연구원, 고려대학교, 가톨릭대학교 u-헬스케어사업단이 참여한다. 이사업은 총 25억원 규모로 2009년 11월까지 진행된다.

인성정보 원종윤 사장은 "u-헬스 산업은 IT를 결합한 컨버전스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여가고 있지만 기반이 되는 임베디드 SW의 기술기반은 취약한 실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로 u-헬스 산업의 기준이 되는 플랫폼을 개발, 표준화함으로써 관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08-07-09, 9:25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