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1월 19일 (화) 21:18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파주시에 '양압식 이동 선별진료소' 설치
그린플러스, "전국적으로 공급망 확대 할 것"
스마트팜 전문 기업 그린플러스가 파주시에 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가 가능한 '양압식 이동 선별진료소'를 공급했다.

파주시는 인구가 분산된 도농복합시로써 인구가 시 지역에 넓게 분산되어있다. 그린플러스는 코로나 검사 등 진료에 어려움을 겪는 거주민들을 위해 양압식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파주시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이동 선별진료소를 교통 소외지역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그린플러스의 '양압식 이동 선별진료소'는 외부와 차단된 투명 부스 안에서 코로나19 의심 환자 등의 검체를 채취할 수 있다.

특히, 차량 탑재형으로 설계되어 교통소외지역 및 의료소외지역에 신속하게 진료소를 투입 후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여 신속한 의료대응체계를 마련할 수 있다. 수도권 외에 교통소외지역이나 의료기관이 원격지에 있는 시군의 경우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체계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

의료진의 요구에 따라 냉난방 시설 설치가 가능하고, 오염에 노출된 검체 채취봉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끔 했다. 또한, 신속하게 설치를 할 수 있어, 집단 감염 발생으로 검체 채취 대상이 늘어날 경우에도 환자들의 이동을 최소화한 채 다량의 검체 채취를 진행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이 줄어들지 않아, 선별 진료소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1월 10일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68,000명을 돌파했으며 사망자도 어느새 1,000명을 넘어섰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역시 오는 17일까지 연장되는 등 방역에 대한 강한 조치가 이어지고 있다.

정부에서도 이동식 선별 진료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허청은 중기부, 산업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해 워크스루 장비의 국내외 보급 확대를 위한 ‘K-워크스루’ 국가 브랜드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신속한 국내외 특허출원 및 양산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린플러스 역시 지난 7월 K-워크스루 브랜드에 선정된 바 있다.

그린플러스 관계자는 “당사의 양압식 이동 선별 진료소는 충남도를 시작으로 국내 의료원 등 다양한 곳에 설치되어 활용 중이며, 진료소의 우수성을 입증받아 파주시에도 공급하게 됐다”며 “지난 9월 이동 진료소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21-01-11, 13:39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윤동섭 연세대 의무부총..
“디지털 혁신 플랫폼 구
 이동호 서울아산병원 ..
 이석환 대한대장항문학..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 '카나보센..
한국콜마와 캐나다 제약바이오기업 파마사이언스의 합작법인인 파마사이언스코리아가 폐동맥 고혈압 ..
2018년 국가암등록통계
「건강보험 비급여관리강화 종합대책」
101개 병원, 제4기 1차년도(’21~’23) 전문병..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