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18일 (일) 21:07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난치병 아동의 소원 "공룡과 함께 달리기"
급성림프구성백혈병 치료 중인 염예성 군 응원
충남 아산시에 있는 공룡 테마파크에서 4월 3일 이색 경주가 열렸다.

경주에 참여하는 주인공은 염예성 아동(남, 4)이다. 예성 군은 급성림프구성백혈병을 진단받고 치료 중에 있다. 2년 전 무릎 통증과 함께 고열 증상을 보여 병원을 찾았고, 백혈병 진단과 함께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 현재도 꾸준하게 치료를 이어오고 있다.

힘든 치료 과정을 보내던 중 유튜브를 통해 공룡 영상을 접한 염예성 군은 1년이 넘도록 공룡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방 한 곳이 공룡 장난감과 인형으로 채워져 있으며 외부에 나갈 때도 공룡을 챙긴다. 그런 염예성 군의 소원은 공룡과 함께 달리기 경주를 펼치는 것이다.

난치병 아동의 소원을 이뤄주는 국제 비영리 단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공룡 달리기 경주’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충남 아산시에 있는 공룡 테마파크에 협조를 구했다. 테마파크의 도움으로 약 3시간가량 공룡 달리기 경주 및 공룡 공연, 테마파크 관람 등이 이뤄졌다.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등이 펼치는 공연 내내 염예성 군의 시선은 공룡을 향했다. 공연 이후 진행된 달리기 경주에서는 염예성 군과 누나 염예린 양이 인간을 대표한 팀이 돼 참여했다.

공룡 분장을 한 봉사자 4명, 테마파크에서 지원해 준 공룡 로봇 2대가 경기에 임했다. 공연장을 왕복하는 약 40m 구간을 주자 2명이 각각 20m 릴레이로 달렸고 경주 결과는 염예성 군이 속한 인간팀의 승리로 끝이 났다. 달리기 경주가 끝나고 시상식이 열렸으며 자신의 얼굴이 그려진 트로피를 받은 염예성 군은 양손을 번쩍 들어 기쁨을 표현했다.

“공룡월드에서 브라키오사우루스랑 트리케라톱스를 보고 기분이 많이 좋았어요”라고 염예성 군은 하루의 소감을 전했다. 메이크어위시 봉사자로 참여한 표소연(22) 씨는 “공룡과 함께 놀고 싶다는 소원을 이룬 예성이가 오늘의 행복한 기억을 간직하고 앞으로 건강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남겼다.

한편 염예성 군의 소원은 2014년부터 3억 원의 기금과 함께 임직원이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는 한국얀센의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이는 메이크어위시와 한국얀센이 함께 진행한 52번째 소원 사례이다. 지난 3일 행사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해 한국얀센 임직원 7명이 다양한 응원 도구를 활용해 염예성 군의 승리를 비대면으로 응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21-04-06, 13:54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신 명근 화순전남대병원장
“K바이오와 백신산업의
 양철우 대한신장학회 ..
 김지희 서울아산병원 ..
국제약품, 지질강하제 '아페젯정..
당뇨병 동반한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에도 효과적 국제약품이 지질강하제 ‘아페젯정’을 출시하며..
정신건강복지법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 시행
‘K-재생의료’, 첫 발을 내딛다
2021 보건복지부 업무보고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