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7월 30일 (금) 04:30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둘코소프트, '장상태 부캐 TEST' 인기
개인별 장상태에 맞는 부캐릭터와 변비 솔루션 찾는 온라인 테스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변비치료제 ‘둘코소프트(Dulcosoft)’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저변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장상태 부캐 TEST’가 인기다.

지난 4월 론칭한 ‘둘코소프트®산’은 세계판매 1위 변비약 브랜드 ‘둘코락스’와 함께 사노피-아벤티스의 쾌변 포트폴리오를 이루고 있는 부드러운 변비약이다.

둘코소프트의 ‘장상태 부캐 TEST’는 브랜드 론칭과 더불어 지난 4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한 온라인 테스트다. 일반인들이 보다 재미있게 본인의 장상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장상태별로 변비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귀여운 캐릭터와 쉬운 참여 방법으로 약 3개월 만에 참여자 7만 7천명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테스트를 시작하면, 심리테스트와 같이 총 5가지 질문이 차례로 제시된다. 각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바탕으로 ‘겁많은 소심이’, ‘귀차니즘 둔감이’. ‘규칙적인 똑순이’, ‘자유로운 말랑이’ 등 총 4가지의 부캐(부캐릭터)가 결과로 도출된다. 테스트의 마지막에는 장상태 부캐별로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여 변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둘코소프트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도 일반인 대상 커뮤니케이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델 ‘이하늬’와 함께한 TV광고로 ‘변비약의 새로운 장르’인 둘코소프트의 출시를 알리고 있으며, 유트브 광고는 장에 순하고 부드럽게 작용하는 특성을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직장인편’, ‘다이어터 편’, ‘아이와 엄마편’ 등 총 3가지의 타겟별 스토리로 제작하여 공개했다.

지난 6월 말에는 유튜브 채널 <교양만두>와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개인마다 다른 변비 증상을 체크하고 둘코소프트가 어떻게 변비 증상을 해결해주는 것인지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다. <교양만두>는 ‘B급 교양 채널’라는 콘셉트로 약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한편, 둘코소프트는 약사 대상 온라인 교육에도 적극적이다. 변비와 둘코소프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약사들에게 전달하여 많은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변비 증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이다. 현재는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 ‘팜엑스포’를 통해 지난 6월 28일부터 각각 경남, 전남,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한달 간의 프로그램을 연일 오픈하여 운영 중이다.

사노피 관계자는 “장내 삼투압과 수분을 조절하여 자연스러운 배변을 돕는 ‘둘코소프트‘의 출시로 더 많은 분들이 변비로 인한 불편함 대신 쾌변의 기쁨을 누리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둘코 브랜드는 변비약 소비자들의 다양해지는 니즈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쾌변 포트폴리오를 넓히는 일뿐만 아니라, 각 변비약들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는 컨텐츠에 녹여,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가장 적합한 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가지고 여러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둘코소프트’는 삼투성 완하제 ‘마크로골 4000‘ 성분의 치료제다. 부드러운 배변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과도한 힘을 주거나 굳은 변으로 배변이 힘들었던 이들에게 적합하고, 커피를 많이 마셔 체내 수분이 부족한 현대인들의 숙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마크로골 4000’은 가스 발생이 적기 때문에 순한 변비약을 찾고 있는 성인은 물론 변비약을 처음 접하는 8세 이상의 어린이나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들도 복용가능하다.

‘둘코소프트’는 무향, 무취의 가루형태로, 한 컵의 물에 1포(10g)을 녹여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장운동이 활발해지는 오전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증상에 따라 하루에 2포(20g)까지 복용 가능​하다. 효과는 섭취 후 24~48시간 이내에 발현된다.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21-07-21, 16:24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최혁재 한림대 춘천성..
“경추성 두통, 잘못된
 이창범 대한비만학회 ..
 서 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
활성형 페노피브릭산으로 식사에 관계없이 복용 가능 JW신약이 중성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치료제..
OECD 보건통계로 보는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제3차(’21∼’25년) 국가건강검진종합계획
2020년 노인실태조사 결과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