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8일 (금) 14:35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한독 퓨쳐 콤플렉스, 환경부장관상 수상
환경 지키고 자연과 조화 이루는 건물로 설계돼
▲ 한독 퓨쳐 콤플렉스 전경
한독 퓨쳐 콤플렉스가 11월 17일 제18회 대한민국 생태환경건축대상에서 건축 부분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생태환경건축대상은 생태환경적인 건축의 실현을 위해서 설계, 시공, 기술, 정책적 방법 등을 이용해 건물이 친환경성을 향상하는 데 성과가 탁월한 작품을 발굴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2006년 제정됐으며 사단법인 한국생태환경건축학회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있다.

2022년 준공된 한독 퓨쳐 콤플렉스(Handok Future Complex)에는 한독 중앙연구소와 한독의 자회사 이노큐브가 입주해 있다. 일반적인 연구 공간을 넘어 환경을 지키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건물로 설계되어, 연면적 약 21,837 m2에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는 1층과 3층에 정원이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열린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어 도시의 바람길을 형성하며 건물의 에너지 부하를 저감 시킨다. 또, 건물 내부에도 조경을 식재해 생태적 환경을 조성했으며 태양광 시스템, 친환경 자재 등 환경을 고려한 건축설계를 적용해 녹색건축과 에너지 효율 1등급 인증 받았다.

이와 더불어, 한독 퓨쳐 콤플렉스는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정원, 한독의약박물관 유물 80여 점을 만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인근 직장인과 주민들을 위해 문화나눔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한독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중요한 기업 철학으로여겨왔다”며 “최근 환경 변화가 건강한 삶을 저해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3-11-20, 16:34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노동영 강남차병원장·..
유방암, 일찍 발견하면
 조수진 한림대 동탄성..
 조재근 인제대 일산백병..
제일약품, 당뇨 복합제 '듀글로..
다파글리플로진, 피오글리타존 성분으로 효과적인 혈당관리 가능 제일약품이 당뇨 복합제 신규 제..
한눈에보는 보건의료로 보는 한국의 의료의 질..
필수의료 혁신전략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22」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