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2일 (목) 03:59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SK, 태블릿PC 서비스로 의료시장 공략

SK텔레콤(대표이사 하성민)이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통해 의료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 본격 나선다.

SK텔레콤은 모바일 의료 서비스인 ‘T Biz hospital’에 이어 치과 전용 환자상담솔루션 ‘Tx Simulator’등을 개발, 치과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종이에 그려진 치아 그림에 펜으로 그려가며 구두로만 설명했던 것을 태블릿 PC상에서 첨단 3D 그래픽을 활용,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게 된 것이다.

간단한 터치만으로도 신경치료, 발치, 임플란트 등 충치 치료와 교정 등 총 20개 카테고리의 치과 치료 과정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어 환자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이를 통해 환자의 치료 과정 이해 증진은 물론 치과의 수익성 향상에도 기여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치과전용 의자 유니트체어도 스마트하게 바뀐다. 기존에는 구강 X-ray사진 등을 확인하기 위한 PC와 LCD모니터가 의자마다 설치되어 있었다. 각 PC 관리에 번거로움은 물론 PC마다 유선 인터넷을 연결해야 해 비용 부담도 컸다.

태블릿PC로 기존 PC를 대체할 경우 와이파이 설치만으로 모든 태블릿 PC를 활용할 수 있어 유선인터넷 비용 절감을 통한 효율적인 치과 운영이 가능하다. 태블릿PC용 구강 X-ray 뷰어는 3월 중 개발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국내 유니트 체어 시장의 90%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신원덴탈㈜ 및 의료솔루션 업체 해건㈜과 20일 양해각서를 체결, 국내 1만3000여 치과에 ‘Tx Simulator’와 구강 X-ray 뷰어 솔루션인 ‘PACS Viewer’ 판매를 본격화한다. 올해 안에 전국 치과의 30%인 3900곳에 판매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미 ‘Tx simulator’를 작년 12월 애플사의 앱스토어에 올려 2월 19일까지 무료체험용 3339건이 다운로드 됐다. 호주, 독일 및 미국 등에서 유료판매용 33건이 다운로드 돼 한국이 개발한 의료 앱 중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시장성을 확인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의료 서비스인 ‘T Biz hospital’을 지난 1월 상용화하며 스마트 병원 시장을 개척해 기존 PC화면이나 종이 차트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다양한 환자 진료 기록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T Biz hospital’은 300병상 이상의 대형 의료 기관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여서 SI투자비 등 초기 투자가 필요한 반면, 이번 치과 서비스는 개인 병원 중심인 치과를 대상으로 해 앱 형태의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SK텔레콤은 치과를 비롯해 향후 성형외과, 안과 등 개인병원 진료 과목에 특화된 솔루션도 개발, 개인병원에서도 스마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개인병원으로부터 ICT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 요청이 잦아지고 있다”면서 “SK텔레콤의 ICT 기술이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2-02-20, 11:11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김재환 대한마취통증의..
“안전한 마취는, 국민의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심우석 대한통증학회회장
유방암 연장 보조요법으로 '너링..
바이오제약사 빅씽크테라퓨틱스(이하 빅씽크)의 ‘너링스(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가 지난 10월 1..
제2차 국가 항생제내성관리대책
2021 만성질환 현황과 이슈
암 질환 적정성평가 개편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