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2일 (목) 04:22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대원제약, 의료기기사업 강화
한국전기연구원과 공동연구 MOU
지난해 보청기 업체 딜라이트를 계열사로 편입하고 피부진단기기 회사 큐비츠를 인수하며 의료기기 사업에 뛰어든 대원제약이 이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원약은 사업역량 강화 일환으로 15일 전기・전자 융복합 의료기기 분야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광학의료기기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인 KERI와 대원제약이 산연협력을 통해 광학의료기기 분야에 대한 공동연구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서 광학의료기기 관련 기술의 공동연구와 첨단 의료기기의 공동개발, 연구결과의 상업화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됐다.

양 측은 우선적으로 KERI가 보유하고 있는 광학 분야 특허를 상용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광학의료기기를 만드는데 적극 협력하고 향후 전기・전자 분야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대원제약이 지난해 말 인수한 큐비츠는 피부진단기기 전문 업체로 인체가 발산하는 형광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피부 속(진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기능을 탑재한 진단기기 ‘에코스킨’(ECOSkin)을 출시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원제약 백승렬 대표는 “국가 출연연구기관인 KERI가 보유한 기술적 성과를 통해 광학의료기기 분야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며 “의약품뿐만 아니라 의료기기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대원제약이 보유한 의료기기 연구개발, 생산, 유통 구조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사업 확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원제약은 국내 12호 신약인 소염진통제 펠루비정 등 약 150여개의 치료제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백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2-03-15, 11:23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김재환 대한마취통증의..
“안전한 마취는, 국민의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심우석 대한통증학회회장
유방암 연장 보조요법으로 '너링..
바이오제약사 빅씽크테라퓨틱스(이하 빅씽크)의 ‘너링스(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가 지난 10월 1..
제2차 국가 항생제내성관리대책
2021 만성질환 현황과 이슈
암 질환 적정성평가 개편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