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0월 24일 (일) 06:24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머크, 2015 유럽코팅쇼 참가
자동차의 미래를 보다... “살아있는 혁신(Living Innovation)” 제시

- 미래 자동차 외장 특징 5가지 트렌드와 강렬한 색상 및 코팅 효과
- 우수한 색 포화도: 시라릭 NXT 레오니스 골드(Xirallic® NXT Leonis Gold)
- 자동차 내외장용 코팅 컨셉: Global Automotive Color Inspirations
- 고품질 안료 브랜드 수프리마(Suprima®)
- 까다로운 표면에도 문제없는 티비다(Tivida)® FL 2500
- 레드 컬러 제안을 통한 혁신적인 레드 안료 소개

독일 담스타트, 2015년 4월 15일 – 머크가 2015 유럽코팅쇼(European Coatings Show)에 참가해 도료와 코팅 업계를 위한 새로운 안료 제품과 혁신적인 개념을 선보인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머크는 “살아있는 혁신(Living Innovation)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물과 시연을 통해 새로운 효과와 소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초점은 자동차 분야다. 머크는 이를 위해 2층 규모의 무대에 스포츠카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견줄 수 없는 색 포화도: 시라릭 NXT 레오니스 골드(Xirallic® NXT Leonis Gold)

머크는 유럽코팅쇼를 통해 새로운 안료인 시라릭 NXT 레오니스 골드를 런칭한다. 골드톤의 이 안료는 색 포화도, 투명도(clarity), 심도(depth)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시라릭 계열로는 첫 번째 차체용 골드 안료이자 새로운 NXT 계열로는 판테라 실버에 이어 두 번째다. 이 안료는 명칭과 색상에서 알 수 있듯이 빅캣을 연상하게 하는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풍긴다. 시라릭 NXT 레오니스 골드는 색상과 광채의 멋진 조화가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특히 브라운, 오렌지, 그린, 블랙톤의 자동차 코팅에 적합하다. 차세대 계열 안료 중 두 번째로 개발된 이펙트 안료로 플라스틱, 목재, 가죽 제품에도 특수 효과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건축 분야에도 응용할 수 있다. 머크는 유럽코팅쇼에서 이 안료의 혁신뿐만 아니라 시라릭 NXT 판테라 실버의 뛰어난 효과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라릭 NXT 판테라 실버는 기존에 부스의 참나무 받침목을 코팅하는데 사용됐다. 방문객은 미래의 제품 동향도 볼 수 있다. NXT 계열 중 세 번째 안료 제품인 시라릭 NXT 티그리스 블루(Xirallic® NXT Tigris Blue)가 소개되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이번 가을에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의 미래를 본다

미래의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색상 트렌드는 무얼까? 머크의 전문가들은 미래 자동차의 외장 특징으로 5가지 트렌드를 꼽는다. 원, 곡선, 정사각형, 선, 하트 문양이 자동차 디자인에 매력을 더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표면 효과를 통한 우아함과 세련됨이 선호되는 가운데 이러한 디자인은 운전자를 돋보이게 하고, 여기에 강렬한 색상과 균형 잡힌 코팅으로 개성을 드러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머크는 만키비츠(Mankiewicz Gebr. & Co.)의 코팅 전문가들과 함께 업계 트렌드를 면밀히 조사해 미래의 자동차 내장용 색상 컨셉인 “글로벌 컬러 인스피레이션(Global Color Inspirations)”을 만들었다. “뒤섞임(Jumble)”, “오프라인(Offline)”, “정말(Seriously?)”과 같은 테마를 통해 무광택과 고광택 마감재 또는 소프트 질감에 대해 메옥살, 시라릭, 컬러스트림, 이리오딘과 같은 안료가 운전자와 동승객에 어떤 느낌을 주는지를 살펴볼 수 있다.

수프리마(Suprima®): 새로운 차원의 안료 품질

수프리마는 머크의 혁신적인 고품질 브랜드로 이 브랜드로 시판되는 제품은 고품질의 코팅 안료를 증명해 새로운 품질 컨셉을 제시한다. 특히 자동차 업계는 특정 안료 제품에 대한 완전한 보증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풍부한 제품 데이터, 규제 정보, 보증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한 문서는 머크 안료를 사용하는 고객을 최적으로 지원한다. 이러한 문서에는 기존 고객에게 공개되지 않은 데이터도 들어 있다. 수프리마는 코팅 업계에 새로움 품질 기준을 제시하는 안료 브랜드다.

티비다(Tivida®) FL 런칭

티비다 FL 제품은 머크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불소계면활성제다. 환경 적합성과 효과성이 상호배타적이지 않은 제품이다. 다시 말해 사슬이 짧고 가지가 있는 구조로 인체나 생물에 축적되지 않으면서, 효과는 사용이 금지된 이전 제품과 동일하다. 머크는 유럽코팅쇼에서 이 분야 최신 제품으로 수용성 코팅제와 용제 가용성 코팅제를 위한 티비다 FL 2500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표면 장력을 극도로 낮춰 젖음성(wettability)이 떨어지는 표면에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따라 최소 농도만으로 젖음성(wettability)과 흐름성(flowability)문제를 매우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폴리실라잔을 이용한 코팅의 백미

코팅 업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성 첨가제 2개군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매력도가 높고 작업이 까다로운 표면용 제품으로 머크의 포트폴리오를 보완한다. AZ의 인수 합병으로 Durazane™과 tutoProm™은 머크의 포트폴리오에 추가됐다. Durazane™ 브랜드로 시판되는 유무기 폴리머는 코팅제에 사용되며, tutoProm™ 코팅제는 모든 매끄러운 표면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코팅제다. 유무기 폴리실라잔 폴리머는 건조 공정을 거치면 침투가 어려운 유리와 같은 평탄층이 생기는데 그 두께는 수 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하다. 이러한 코팅층은 2가지 장점이 있다. 하나는 낙서, 부식, 긁힘을 방지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낡아 벗겨진 코팅을 새롭게 한다는 점이다. 머크는 행사장에서 Durazane™과 tutoProm™의 보호 효과와 다양한 표면 기능 향상을 시연할 예정이다.

순수한 느낌의 선홍색

레드는 정열과 생동하는 삶을 상징하는 색이다. 눈길을 끌고 변화를 주는 색이다. 최신의 이펙트 안료인 메옥살 아타카마 레드(Meoxal® Atacama Red)와 컬러스트림 라바 레드(Colorstream® Lava Red)는 머크 레드톤을 구성하는 안료 계열의 완성작이다. 강렬한 광택을 내는 메옥살 아타카마 레드는 안데스 산맥에서 강수량이 적은 칠레의 사막을 연상시킨다. 컬러스트림 라바 레드는 화산을 빗댄 이름만큼이나 강력한 색상이 두드러져 보이며, 강렬한 광택은 설명이 어려울 정도다. 특히 이러한 매력적인 색상을 위해 전반적인 컨셉(Red Emotions)도 도입됐다. 해당 컨셉은 의미와 색상이 일생에 걸쳐 어떻게 바뀌는지를 설명한다.

“살아있는 혁신”을 느낀다

모든 이론은 잿빛이다. 유럽코팅쇼 2015에서 머크 부스를 찾는 고객은 수 많은 혁신과 툴의 효과를 직접 볼 수 있다. 핵심 전시물은 우아한 느낌으로 소피스토 그레이(Sophisto Grey)의 광채를 내는 BMW i8이다. 코팅 광택에는 시라릭 크리스탈 실버(Xirallic® Crystal Silver)가 쓰였다. 차량이 놓인 목재 바닥은 시라릭 NXT 판테라 실버가 적용돼 인상적인 느낌을 준다. 벽면 패널에 적용된 새로운 시라릭 NXT 계열의 효과도 놓칠 수 없다. 패널에는 시라릭 NXT 레오니스 골드와 시라릭 NXT 판테라 실버가 분말 코팅됐다. 말 그대로 “살아있는 혁신의 현장”이다.

행사장의 머크 부스 번호는 전시홀 1번 1-614이다.

한편 머크는 행사장에서 머크의 안료와 코팅제와 관련한 프레젠테이션도 계획하고 있으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짧은 사슬의 가지 구조형 불소계면활성제 // 머크 라이너 프리드리히 박사 // 4월 20일 // 오전 10:30 – 11:00 (유럽코팅컨퍼런스)
• 광택 효과를 내는 안료와 코팅 // 머크 크리스텐 프리췌 박사 // 4월 20일 // 오전 11:00 – 11:30 (유럽코팅컨퍼런스)
• 컬러 트렌드 // 트렌드 전문가 필립 로스캄 // 4월 21일 // 오후 2:30 – 3:30 (머크 부스, VIP실)
• 컬러 트렌드 // 트렌드 전문가 필립 로스캄 // 4월 22일 // 오전 10:30 – 11:30 (머크 부스, VIP실)
• 티비다® FL – 성능과 환경 영향의 균형을 고려한 가지 구조형 불소계면활성제 // 머크 엘리자베스 훼너 // 4월 21일 오후 2:10 – 2:30 // 4월 22일 오후 1:30 – 1:50 // 4월 23일 오전 10:30 – 10:50 (전시홀 1, 부스 1-131, 제품 발표)
• 시라릭 차세대 // 머크 미하엘 융니츠 // 4월 22일 // 오전 10:30 – 10:50 (전시홀 1, 부스 1-131, 제품 발표), 오후 3:30 – 3:50 (전시홀 5, 부스 5-353, 제품 발표)

[김현지 기자] munandpil@nate.com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5-04-17, 22:41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심우석 대한통증학회회장
 엄현석 국립암센터 부..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두가지 성분의 복합 처방으로 경련성 복통 완화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두가지 성분의 복합진경제 ‘..
2020년 사망원인통계 결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4년간의 성과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발표자료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