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0월 24일 (일) 06:29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셀비 체크업, 인슈어테크에서 헬스케어까지
김해복음병원 종합검진센터에 질병 예측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의 ‘셀비 체크업(Selvy Chekcup)’이 인슈어테크 분야에 이어 메디컬·헬스케어 분야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의료법인 숭인의료재단 김해복음병원은 셀바스의 인공지능 질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을 도입했다. 김해복음병원은 기존 건강검진 결과를 수준을 뛰어넘는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통해 병원 내 종합건강검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해복음병원은 셀비 체크업 서비스를 통해 검진자의 기본정보, 문진 정보, 검진 결과 정보를 기반으로 종합건강검진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의 간암, 위암, 대장암 등 6대암, 당뇨, 심장질환 등 10개 질환에 대한 4년 내 발병확률과 발병 위험도를 예측해서 전달한다.

또한, 동일 연령대 및 동일 성별의 가장 건강한 그룹과 상대적 차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비교분석도 가능하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검진센터 관리자는 ‘셀비 체크업 매니저(Selvy Chekcup Manager)’를 통해 검진자들의 질병 예측 결과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도 있게 된다.

셀바스 AI측은, “인슈어테크 분야에 이어 메디컬·헬스케어 분야까지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보험 업계뿐만 아니라 병원, 검진센터,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들과 연계해 상용화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김해복음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 측은, “이미 우리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은 5,500여 명의 검진자가 검진 결과서와 함께 질환 발병 위험도에 대한 예측 분석 결과 리포트를 제공받았다. 셀비 체크업 서비스를 통해 단순 건강검진 수준을 넘는 맞춤형 질환 관리 및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게 되어 기존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9-09-30, 11:25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심우석 대한통증학회회장
 엄현석 국립암센터 부..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두가지 성분의 복합 처방으로 경련성 복통 완화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두가지 성분의 복합진경제 ‘..
2020년 사망원인통계 결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4년간의 성과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발표자료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