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2일 (목) 04:03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의료기기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코로나 변이 NGS 분석 패널' 업그레이드
24시간 이내 NGS 분석 결과 리포트까지 확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장유전체분석이 가능한 고감도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패널'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NGS 분석법은 대표적인 역학조사 방법으로 알파, 델타, 델타 플러스 등 현재 알려진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는 물론 새로운 변이바이러스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와 유사하게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신종감염병의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Ion AmpliSeq™ SARS-CoV-2 Insight Research Panel'로, 현재 전 세계에서 사용 중인 'Ion AmpliSeq™ SARS-CoV-2 Research Panel'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최신 바이러스 변이 정보를 고려하여 패널을 재설계하고, 변이 계통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를 추가해 기존 버전과 차별화시켰다.

또한, 24시간 안에 분석 리포트를 포함한 NGS 모든 과정이 전자동으로 이뤄지는 ‘Ion Torrent™ Genexus system’과 호환이 가능하게 해 사용자의 편의성은 높이고, 분석 시간은 24시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기존 NGS 시스템은 교육받은 전문가들만 기기를 다룰 수 있었지만, 'Ion Torrent™ Genexus System'은 전자동 시스템으로 장비를 도입한 기관들은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Ion Torrent™ Genexus System’은 코로나19 변이 분석 시간을 단축시켜 미국 앨라배마대학, 프랑스 그르노블 알프스 대학병원 등 세계 곳곳에 도입돼 방역에 활용되고 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자사의 업그레이드된 ‘NGS 분석 패널’과 ‘Ion Torrent™ Genexus system’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신속하게 확인되어 역학조사와 방역 연구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앞으로도 최신 과학 기술 솔루션을 이어가며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전 세계 약 8만 명의 직원들과 함께 연 매출 300억 달러(한화 약 33조 원) 이상을 달성하는 세계적인 과학 기업이다. 미국 메사추세츠 월썸에 본사를 두고, 생명 과학 분야 연구 촉진, 복잡한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며 생명과학 분야 100만여 종 이상의 제품 및 이와 관련된 첨단 기술 서비스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21-08-30, 12:29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김재환 대한마취통증의..
“안전한 마취는, 국민의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심우석 대한통증학회회장
유방암 연장 보조요법으로 '너링..
바이오제약사 빅씽크테라퓨틱스(이하 빅씽크)의 ‘너링스(성분명: 네라티닙말레산염)’가 지난 10월 1..
제2차 국가 항생제내성관리대책
2021 만성질환 현황과 이슈
암 질환 적정성평가 개편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