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06일 (일) 23:36 주요뉴스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 선정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성인병과 식생활
담배 폐해, 치아 악영향 심각
  2004-05-23 오후 3:09:00
담배의 폐해는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마는 정작 치아에 주는 피해는 덜 알려져 있습니다. 담배는 만성적인 치주질환을 유발하고 치료 효과도 현저히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치주염으로 병원을 찾은 이 환자는 멀쩡한 앞니를 뽑아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오랜 흡연으로 잇몸이 붓고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이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미국 치주학회의 연구 결과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두 배에서 많게는 일곱 배까지 치주질환에 걸릴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치료를 해도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 수가 3배 이상 많이 남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구강 내에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의 수가 증가하게 되고 또 우리 면역기능에 작용하는 백혈구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그런 작용을 흡연이 하게 됩니다.

최근 인공치아로 널리 알려진 임플란트 수술 때도 흡연은 실패의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니코틴의까지 등이 임플란트의 금속과 뼈가 단단히 붙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잇몸 수술이나 임플란트 수술을 하게 될 때 계속 흡연을 하게 되면 회복이 늦어지거나 아니면 치료 자체가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후 한 달만이라도 금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 치과 전문의들은 흡연이 치아에 주는 영향이 폐 못지않게 심각하다며 치아건강을 위해서는 아예 금연하는 것이 좋다고 권합니다.
장마철 식중독 등 건강관리 요령
日 연구팀, '흡연은 요통의 원인'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