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07일 (월) 22:33 주요뉴스 제1회 질병 예방·관리 주간 출범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신제품 정보
대웅제약, 서방형 당뇨약 '다이아벡스XR' 발매
  2006-04-09 오후 5:09:00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이 1일 1회 복용으로 편리성이 강화된 서방형 혈당강하제 '다이아벡스XR(성분명 염산메트포르민)'을 4월 발매한다.

'다이아벡스XR'은 기존의 메트포르민이 나온지 약 50년만에 Up grade된 서방형 제제로 혈당감소와 심혈관계 위험도 감소효과는 동일하면서 위장관계 부작용을 개선하고 복약 편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층의 겔막확산계 시스템으로 개발되어 메트포르민이 즉시 방출되지 않고 위장관에서 천천히 흡수되므로 즉시 방출되는 약물에 비해 위장관계 부작용이 감소되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특히 체내에서 천천히 방출되는 서방형으로 개발되어 1일 1회 복용으로 복약편리성이 강화되었다.

대웅제약 '다이아벡스' 마케팅 담당 이태연 씨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메트포르민이 50년 만에 신개념 서방형 혈당강하제 다이아벡스XR로 개발되었다”며 “기존 1일 2-3회 복용과 달리 1일 1회 복용으로 동일한 효과를 보이며, 부작용을 개선하여 당뇨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다이아벡스XR의 launching symposium을 4월 6일 부산, 11일 서울, 17일에서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엄마가 먹는 분유 출시
환인제약, 불면증치료제 발매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